비전 21 컨설팅
Home > 취업준비 항목 > 자기소개서작성 / 1분 자기스피치
자기소개서작성 / 1분 자기스피치

기아자동차 합격한 자소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17 12:07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여러분은 왜기아인이 되고 싶으신가요? (다음 사항을 포함해서 작성해 주세요.)

① “기아또는자동차관련 특별한 경험이나 인연

② “기아인이 본인에게 주는 의미 (최대 2000자 이내로 작성)

 

[남들에겐 차지만, 저에겐 동반자입니다]

친가와 외가에서 첫 자동차였던 아버지의콩코드는 가족의 자부심이었고,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는 학원의봉고'는 아이들의 안전한 이동수단이기도 했지만, 가족에게는 중요한 생계수단이었습니다. 군 복무 시 장교와 부사관을 하나로 묶어 가치를 창출한 원동력은 중대장의쏘렌토'와 행정보급관의카렌스였습니다. 밴드 활동 시 발이 되어주었던레이'는 밴드의 든든한 짐꾼인 동시에 멤버들의 교감하는 장소이기도 했고, 탄자니아에서 11개의 우물을 팔 때도 기아의 빨간 로고가 늘 함께 해왔습니다. 이런 6개의 인연이 기아자동차는 차가 아니라 때로는 자부심이며, 때로는 하나 됨이고, 때로는 교감이자 나눔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고, 저를 다른 곳으로 한눈팔 수 없는 한 이유가 되었습니다.

 

[닮은 꼴]

절망 속에서 다시 희망을 보았을 때, 그 옆에는 기아자동차가 있었습니다. 2013년 탄자니아에서 12번째 우물을 파다가 손을 다쳐 한국에서 6개월의 치료 기간을 보내면서 마음을 추스르고 다시 일어설 수 있었던 것은 가족과 친구들의 사랑 덕분이었고, 꿈을 접었던 봉사에서 교육이라는 가치 있는 비전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해외봉사를 했던 귀국 단원 모임에서 만난 기아자동차 사원 김윤영 선배로부터 경영난을 겪었지만 넘어지지 않고 made in KOREA를 고수하며 딛고 일어선 기아자동차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의 처지와 기아자동차가 닮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역시 이미 큰 파도를 넘어 봤기 때문에, 온실이 아닌 광야에서 자랐기 때문에 기아자동차와 자신이 잘 맞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픈 만큼 더 발전할 수 있었기에 자신과 닮은꼴인 기아자동차는 앞으로 제가 가고자 하는 길이며, 30년의 이야기를 함께 써 내려 가고 싶은 동반자입니다.

 

여러분을 왜기아인으로 선택해야 하나요? (지원하신 직무를 중심으로 작성해 주세요.)

① “기아인이 될 수 있는 본인의 강점 또는 차별점

② “기아인으로서 본인이 생각하는 Career Path (최대 1000자 이내로 작성)

 

[아는 것 < 할 수 있는 것]

100명이 넘는 수강생들의 전환점이 되고, 목표를 설정하게 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1 1입니다. 연간 100권의 책을 다독하면서 책 1권마다 1가지는 꼭 행동으로 실천하여 지금까지 100가지 이상이 바뀐 살아 있는 강의로 수강생에게 변화를 선물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작성한이슈 노트사례 노트’, 그리고강의일지'는 제 보물 1호이며, 강의를 잘하는 법을 아는 것이 아니라 강의를 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안 되는 데요’, ‘못 하는 데요를 입에 달고 있었던 21살의 간호학과 학생의 말을하면 된다', ‘일단 한 번 해보자'로 바꿔 주었고, 지방의 공장에서 일하는 것이 목표라는 24살의 전문대생에게 더 높은 목표를 주고 성취하게 만들었습니다. 교육의 효과는 조직원 - 부서 - 고객으로 확산됨을 잘 알기에 교육 전문가로서 기아자동차에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세상을 놀라게 하는 힘, 미래 지도]

교육으로 조직을 변화시키는 첫걸음으로 교육 매뉴얼과 현황판을 만들겠습니다. 교육 매뉴얼을 통해 변화된 것을 현황판으로 시각화해서 교육 이후 제안이 몇 건이나 증가했는지, 원가절감은 얼마나 되었는지를 눈으로 확인하면서 교육 매뉴얼을 발전시키겠습니다.

두 번째는 협력 업체 교육 강화입니다. 스마트폰 리콜 사례를 보며 ‘100-1=99’ 가 아니라 ‘100-1=0’임을 실감했습니다. 협력 업체에도 기아자동차와 같은 수준의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완제품의 품질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세 번째는 최신 IT기술과 교육의 만남입니다. VR 기술을 도입해 교육생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원하는 만큼 발전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변화된 모습을 미래지도로 그릴 수 있도록 하고, 빅데이터 기반 개인별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반드시 변화하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선택을 하실 건가요?

- 당신은 현재 내년초 대리승진이 확정적입니다. 대리승진 후에는 상당 부분의 의사결정 권한과 폭넓은 업무경험으로 해당 직무 전문가로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런데 마침 당신이 꼭 가고 싶었던 국가의 해외전문가 교육과정 공모가 진행 중입니다. 6개월 교육 후 최종 선발을 하는데 최종 선발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해당 교육과정에 참여할 경우 승진이 불투명해 진다면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겠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대 500자 이내로 작성)

 

[가장 쉬운 것은 도전이고, 가장 어려운 것은 유지입니다]

해외전문가 교육과정을 우선시하고, 그 전문성으로 승진하겠습니다. 꼭 가고 싶은 해외전문가 과정이라면 당연히 직무와 연관될 것이므로 오히려 승진을 도와주는 전문성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교육 전문가에게는 어떤 경험도 교육의 자산입니다. 1 1행이 습관화되어 있으므로 그 경험을 통해서도 최소한 1가지는 자신을 변화시킬 기회이며,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더 나은 교육을 위해, 그리고 교육생을 반드시 변화시키는 교육을 하기 위해 늘 정보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습관이 있기에 가장  가장 쉬운 일이 도전입니다. 100권의 독서 등 늘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자신을 변화시키고, 교육 자료를 캐내는 과정을 즐기는 강사였기에 기아자동차에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 유통기한 제로(0)의 교육을 제공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