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21 컨설팅
Home > 취업준비 항목 > 면접 질문과 답변
면접 질문과 답변

현대자동차 합격한 자기소개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8-07 04:40 조회59회 댓글0건

본문

1.본인의 삶 중에 기억이 남는 최고의 순간 및 그 의미를 설명하고향후 본인이 원하는 삶은 무엇인지 기술해 주십시오' (삶의 가치관 984/1000)

 

[벌거벗은 임금님이 아니었습니다]

캐나다 연수시절 크라이슬러에서 1개월간 인턴을 한 경험이 최고의 순간이었습니다. 우물 안 개구리가 뉴욕에서 십 년을 살고 있던 친구를 만났습니다. 해외에 나가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하라고 해보라는 말에 다른 언어나 문화를 직접 느껴보고 새로운 사회에서 적응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로부터 부모님에게서 부담을 덜어 드리고 싶어 반년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며 연수에 필요한 자금을 모았습니다. 어학연수 가기 전 두가지 목표를 세우고 갔습니다. 첫째 하루에 두 사람 이상에게 먼저 다가가서 5분 이상 대화를 하는 것이었고,

둘째는 혼자서 숙식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목표했던 원어민과의 토론은 목표대로만 하면 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비즈니스 교육과정을 들으면서 81의 경쟁률로 우수학생으로 기업추천인턴에 선발되었습니다. 조랑말에서 개선장군의 말로 신화를 창조한 현대자동차를 항상 원했지만 지원을 할 수 없었고 다른 자동차 회사를 목표로 하였습니다. 이력서를 만들고 2주동안 회사의 문화를 접해보기 시작 했습니다. 비즈니스 수업이 끝나면 바로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근처를 탐방하기도 하고 들어가서 안내데스크에 간단한 질문인 영업시간을 물어 보는것 부터 주로 이곳에서 하는 업무 및 어떤 부서가 있는지 물어보기도 했습니다.

지성이면 감천이듯이 열정이 통하여 크라이슬러자동차 정비 및 고객센터에 합격하여 근무한 것이 연수의 최종 목표였기에 노력의 합이 열매를 맺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이 수리가 필요한 차를 가져오면 시간 낭비 없이 바로바로 일률적으로 처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차를 가져오신 고객님들도 이러한 모습을 크게 칭찬하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플랜트 관리 사원이 되어 낭비제거를 최우선시 하여 군살이 없는 공정을 만들어 혁신을 대표로 하는 회사로 불려져 세계인의 발걸음을 현대자동차 생산라인으로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원동력은 TPDCA와 결합한 캐나다의 땀과 앞으로 작업복을 적실 땀이 될 것입니다.

 

 

 

 

 

 

 

 

 

 

 

 

 

2.'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왜 현대자동차가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기술해 주십시오' (입사동기 984/1000)

 

[8000km + 나고야 도요타공장에서의 혁신 ]

100PPM, 2By2를 시작으로 혁신과 창조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현대자동차를 보면서 익숙함을 벗어나고자 하는 저의 생활과 부합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라는 푯대가 있었기 때문에 4년 이상 오직 한 길로 만 달려왔습니다. 매주 주말 아침 6시에 기차를 타고 대구를 총 40번을 방문하면서 변화와 혁신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처음 2~3주 동안은 뜬구름 잡는 듯한 느낌이 있었지만 두달 후 부터는 혁신에 대한 본질을 알게 되었고, 솔개 영상을 통해서 혁신의 한 부분을 접하게 되면서 혁신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의 살아있는 혁신을 주도하는 곳이 현대자동차임을 잘 알고 있고, 미래에도 단 한 시간의 혁신에 대한 고삐를 멈추지 않고 달려갈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저또한 멈추지 않고 변화하고 성장하고 발전하여 혁신의 체질이 되고자 현대자동차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몸으로 혁신을 체험하기 위해 현대자동차에 문을 두드렸지만 아쉽게도 여건이 충족되지 않아 방문하지 못했고, 제조업의 혁신의 산물이라 할 수 있는 나고야 도요타 공장을 방문 하였습니다. 혁신을 보다 가까이서 보기위해 공장 견학을 계획하였고, 현재 활동 중인 VIC 팀원들을 설득하여 같이 다녀 왔습니다.

자동차 플랜트 공장을 견학하여 자동차가 어떻게 생산되고, 어떠한 혁신을 이루고 있는지를 보았고 자동차의 생산기술, 양산, 품질에 대한 전반적인 것을 보았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눈여겨봤던 것은 よい,よい로서 좋은 생각이 좋은 품질을 만든다였습니다. 또한, 먼저 발생한 문제를 뒤로 보내지 않아 불량을 사전에 막는 시스템인 풀푸르프와 안돈생산 방식을 도입한 현장이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후발주자로 시작했지만, 도요타 자동차를 추월하는 시스템과 혁신을 추진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도요타자동차로 견학하는 세계인의 발걸음을 현대자동차만의 고유의 혁신을 창조해 내어서 현대자동차 생산라인으로 발걸음을 돌리고자 합니다.

 

 

 

 

 

 

 

 

 

 

 

 

 

 

 

3.'현대자동차 해당 직무 분야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선택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이유 및 근거를 제시해 주십시오(999/1000)

 

[600m 상공에서 35m빔 끝에 있는 현대자동차의 문]

유소년 시절부터 아버지가 일하시는 중장비 점검 및 수리를 보면서 자라왔습니다. 근무지가 지방에 있는 관계로 자주 뵙지 못하지만 뵐 때마다 업무로 인해 자주 전화하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중장비 어느 한부분에 문제가 있으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하시는 것 같지만, 중장비 어느 부분의 고장부위나 고장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없을 때에는 난감해 하시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대학진학 후 전공중에 캡스톤디자인을 배워 IOT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안을 생각하였습니다. 자동차 각 부품에 SOC를 부착하여 이상여부 및 상태, 점검 주기, 자동차의 종합관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이 부분을 업무에 접목하여 현대자동차에 가치를 더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작년 중국에서 이카루스에서 두달 동안 인턴을 하였습니다. 전공의 적합성 보다는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경험하는 것이 더 큰 자산이라고 생각하였기에 지원하였습니다. 일하면서 FMEA Single PPM에 대한 것들을 배웠고, 문제점이 생기기전에 미리 FMEA Single PPM을 통해 서류로 문제점이나 개선할점을 찾고 고객들에게 직접 피드백을 들어 개선할점을 끝까지 찾곤 하였습니다. 이렇게하여 문제점을 사전에 미리 차단할 수 있어 두자리 수 PPM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근무를 통해 땀으로 적셔진 플랜트 일기를 쓰려고 합니다. 나만의 일기를 통해 하루하루 문제점과 해결책을 적어놓고 비상시 지침서로 메뉴얼을 만들 것입니다. 3년간 일기를 쓴사람은 무엇인가 해낼 사람이고, 10년간 일기를 쓴사람은 이미 무엇인가 해낸 사람이라고 합니다. 6개월간 혁신일기를 작성해 왔기에 현차맨이 될 수 있습니다. 현차맨이 된다면 플랜트 일기를 30년간 작성하여 현대자동차에 3가지이상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너 해 봤니, 이 말을 늘 되새기면서 IOT 또는 빅데이타와 같은 혁신을 주도하는 플랜트 기술부문의 사원이 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