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21 컨설팅
Home > 나눔터 > 면접 최신정보
면접 최신정보

합격한 공기업 지원동기 및 마지막 할 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9-13 04:37 조회37회 댓글0건

본문

1. 지원동기
가슴을 뛰게 하는 단어가 있습니다. 변화 정직입니다. 변화와 정직을 아우르는 단어가 있다면, 사랑입니다. 지금까지 가장 많이 들었던 단어는 바로 사랑입니다. 사랑은 명사이지만, 사랑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동사가 되어야 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대학시절 제안서 작성, 도서관 환경 개선에서도 사랑이 더하여져서 누구나 포용하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머크 제약회사의 가치관을 대변하는 시력이라는 선물의 동상을 접하고는 푯대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었기에, 아름다운 가게에서의 봉사활동은 즐거움 자체였습니다. 탐스 슈즈, 와비파커 등의 사회적 책임 기업의 감동의 이야기를 통해서는, 대한민국에서도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회사에 비전을 가지게 되었기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동반자임을 의심치 않았습니다. 제 가치관인 변화와 정직을 4차 산업혁명에 녹여서 상식이 아닌 정보를 통해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통한 사회통합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비전을 이루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마지막 할 말
일본의 미야자키 현 고지마라는 섬에서 이모라는 원숭이가 고구마를 씻어 먹기 시작하여, 그 섬에 사는 원숭이들이 고구마를 씻어서 먹기 시작했고, 임계점 100마리를 넘어서는 다른 섬의 원숭이도 고구마를 씻어 먹게 되었고 60여 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고구마를 씻어 먹고 있습니다. 학창시절, 봉사활동, 두 번이 인턴을 통해서 언제나 변화를 시도하였고, 늘 새로움을 접목하였기에 아버지는 저를 이모 원숭이라 불렸습니다. 예쁜 별명을 주셨던 아버지께서 어제 면접 보러 가는 데 5만원을 주시면서 서울 역에서 택시를 타고 편하게 가라고 하셨습니다.
전 대중교통으로 면접장까지 왔습니다. 오늘 면접 후 귀가하면 아버지께서 주신 용돈 5만원으로 좋아하시는 돼지고기를 사서 찌개를 맛나게 준비해서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5만원이 감동을 합격으로 선물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제가 진흥원에서 이모라는 원숭이가 되어 조직을 바꾸어 나가는 데 작은 힘이 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뵙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