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21 컨설팅
Home > 나눔터 > 면접 최신정보
면접 최신정보

삼성고졸 5급 자기소개 PPT설명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5-17 12:09 조회5회 댓글0건

본문

처음 소개

 

안녕하십니까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전기제어과 차재원입니다.

 

성장과정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께서 엔지니어로써 일하는 모습을 보고 영향을 받아 기술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술뿐만 아니라 제안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왔습니다. 제안을 통해 도전하고자 도끼를 갈아왔습니다. 제안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여 제안왕의 비밀이라는 책을 읽었고 방 순자 극자 씨의 사례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삼성제일모직에서 근무하시는데 평소 유지보수 작업을 할 때 생산라인을 가동하면서 유지보수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제안하였고 수많은 실험을 통해 결국 365일 생산하는 공장으로 바꿨고 년간 600억의 이득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접하여 늘 새로운 도전을 하는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번 찍어서 넘어가는 나무는 쳐다보지 않았고 최소 수십 번 수백 번을 찍어서 넘어가는 거목만을 보게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학업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학업내용(교내)

 

전기전공으로써 전기의 힘으로 전자를 제어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힘은 PLC(Programmable Logical computer)에서 나온다는 알고 있습니다. 저의 지식을 통해 프로그래밍을 하여 설비가 움직이는 것을 PLC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프로젝트 과제로 3상유도전동기 정역제어회로를 과제로 수행하였습니다. 과제를 통해 자기유기회로나 인터록회로를 응용한 전기기능장수준의 PLC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가치있는 PLC를 하기 위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였고 설비관리의 기본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학업내용(교외, 자격증)

 

저의 자격증은 스펙이 아닌 설비보전 관리에 필요한 기술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취득하였습니다. 설비보전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인재는 T형 인재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T형 인재란 100가지에 능통하고 1가지에 통달한 인재입니다. 앞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는 협력의 시대이고 오직 1가지만 알아서는 맡은 임무를 추진할 수 없기 때문에 저는 T형 인재가 되고자 늘 제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자격증을 취득했고 전공지식에 대해 배워왔습니다. 제가 배우면서 TPM(Total Productive maintenance)의 본질을 알게 되었고 저에게 맡은 설비보전은 0.001초라도 생산을 중지 시키지 않는 TPM의 중요성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TPM을 실현시키기 위해서 설비보전기능사 취득을 통해 설비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유공압 자격증과 용접기능사를 취득하였습니다. 유압과 공압은 설비의 기본이고 공정에서 물체를 잡아주고 이동시켜주고 강압조절의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용접은 TPM의 하드베이스를 구축하는데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는 IoT(internet of things)를 설비에 접목시키기 위해 정보처리 ,전기, 승강기기능사를 취득하였습니다. 이 자격증들은 스펙(Spec)을 위한 자격증이 아니라 설비관리를 위한 기술(Skill)이라는 것을 강조해 드리고 싶습니다.

 

커리어 로드맵

 

저는 입사 후 1년 후 현장에서 실무를 익히면서 업무일기를 기록하여 현장의 문제점과 이론의 문제점을 발견하여 하나하나 고쳐나갈 것을 제안할 것입니다. 업무일지를 통해 TPM 매뉴얼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3년 후 이 매뉴얼을 통해 군대생활을 하면서 어떻게 현장에서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지 늘 생각하고 학습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아가 저는 제안 왕 이라는 목표가 있습니다. 5년 후 1주일에 한 번씩 제안하여 연간 52번의 제안을 하는 제안 왕이 되어 가치 있는 일을 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앞으로의 각오

 

현장의 실무를 익히면서 ICBM을 업무에 적용시킬 것입니다. ICBMIoT Cloud Bigdata Mobile의 약자입니다. 저는 이것이 업무에 접목해야만 이 그 업무는 가치를 발휘하고 4차 산업 시대에 반드시 통하는 업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저의 각오는 152번의 제안을 하는 제안 왕이 되어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에 삼성디스플레이의 큰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협력하는 사원이 되고자 저는 모자이크를 실현하겠습니다. 고객이 모이고, 고객이 자랑하고, 고객이 이끌어 주어 고객 옆에서 크는 회사! 내부적으로 인재가 모이고, 선후배가 서로서로를 자랑하고, 선배가 후배를 이끌어 주어 같이 클 수 있는 그러한 회사를 만드는 협업의 사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청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의 시간

 

혹시 질문할 점이 있으시다면 질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